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명인의 소식을 전합니다.

이가탄,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잇몸치료제 부문 수상

HIT 77 / 관리자 / 2025-05-15

[한국경제 2025-05-13]

이가탄, 붓고, 시리고, 피나는 잇몸질환 개선에 효과적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이가탄, 붓고, 시리고, 피나는 잇몸질환 개선에 효과적명인제약을 대표하는 브랜드 이가탄이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 선정됐다.



1991년 발매된 이가탄은 30년이 넘게 국민의 잇몸 건강을 위해 노력해왔다. 명인제약은 잇몸질환이 잘 알려지지 않았던 때부터 지금까지 잇몸질환의 개념·치료·관리에 대해 국민의 인식 개선에 큰 몫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도 이어가고 있다.


이가탄, 붓고, 시리고, 피나는 잇몸질환 개선에 효과적많은 사람이 잇몸이 붓고, 시리고, 피나는 등 이상 신호를 보내도 ‘나이 탓이겠지’, ‘이러다 말겠지’ 등 막연한 생각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으로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아 발치와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명인제약은 잇몸 건강을 위해선 그만큼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회사 관계자는 “튼튼한 잇몸을 위해선 6개월에 한 번 스케일링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주고, 잇몸에 이상 증세가 보이면 바로 치과 진료를 받아 봐야 한다”며 “치주 치료 후 이가탄과 같은 잇몸 약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명인제약의 이가탄 제품은 잇몸 질환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관계자는 “치주 치료 후 치은염, 경·중등도 치주염의 보조치료제로써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